공지사항
공지사항
크롬 브라우저 신용카드 결제 및 선택 버튼 오류 사전 조치 방법 안내
작성일 2021.03.30 조회수 2,515

[신용카드 결제 오류 확인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절차를 사전에 진행하신 후 결제 부탁드립니다.



(토스 전자결재 안내 사항 참조: https://pgdownload.uplus.co.kr/banner/errguide/pc_errorguide.html)



▶ 크롬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 드립니다.



 



[크롬버전 91 미만]





1. 크롬 주소 입력란에 “chrome://flags”를 입력하여 “Experiments” 설정 화면으로 이동



2. samesite로 검색하여 “SameSite by default cookies”,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2개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또는 samesite로 조회되는 항목을 모두 'Disabled'로 변경)



3.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을 적용한 후 테스트



 



[크롬버전 91 이상 - 윈도우(Window) PC]



1. 크롬으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해주세요.





 



2. 크롬 아이콘 위에서 마우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3. "대상(Target)" 필드의 값을 지우고 아래의 값을 붙여넣어 주세요.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



4. 적용 후 크롬을 다시 실행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크롬버전 91 이상 - 맥(MAC)]



1. 크롬으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해주세요.



2. Terminal (터미널)창을 열어주세요.





3. 아래의 명령문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엔터를 누르시면 구글 크롬창이 재오픈됩니다.



명령문: /Applications/Google\ Chrome.app/Contents/MacOS/Google\ Chrome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



4. 새로 열린 창을 이용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온라인 약정 시 선택 버튼이 안 보일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 온라인 약정 시 선택 버튼이 간혹 안 보이시는 경우



크롬 캐시 제거 후 다시 접속 확인 부탁드립니다. (캐시 제거 단축키: Ctrl+Shift+R)